본문 바로가기
자꾸걸어나가면 지구한바퀴

[여행준비] 이탈리아 신혼여행 준비 ~ 비행기 항공편예매, 숙소예약

by 래써판다 2022. 12. 10.
728x90

신혼여행을 이탈리아로 정하고나서

제일 먼저 해야할 것은 비행기를 예매하는 것이었다

순서

1. 항공편 예매 

2. 숙소 예약

3. 이동편 예매 분량조절실패 다음 포스팅으로 넘김

당연히 이런 순서에 따라서 여행을 준비했고

이과정에 대해 간단하게 포스팅해본다.

사실 숙소예약전에 어디에서 얼마나 묵을지를 정해야하는데

이것도 꽤나 심사숙고해서 정하자

어디 도시에 가고 싶고 순서를 어떻게 할지를

나는 제일 기본 도시로 일단 밀라노 IN 로마 OUT 로 정하고

날짜를 픽스해서 항공편부터 예매했다

1. 항공편 예매

직항을 생각했지만 가격도 가격이고

일정들을 생각했을때 조금 더 가격이 저렴한 경유로 정했다

항공사는 루프트한자가 마침 가격이 좋아서 결정했다

11월 비행에 5월에 예매했고 5~6개월 정도 전에 예매했다

스카이스캐너 통해서 여러가지 찾아보고 투어비스에서 예매했다

170만원 수준 인당 85만원 정도다 저렴하게 구입했다

밀라노 인, 로마 아웃으로

IN : 인천 - 프랑크프루트 - 밀라노

OUT : 로마 - 뮌헨 - 인천

항공편이다 확실히 싸게 잘 구한 것 같다

2. 숙소예약

숙소는 일단 도시를 먼저 정해야 하니까

도시부터 정하자

나는 밀라노 부터 시작해서 이탈리아에 제일 대표적인 곳들만 가기로 했다

1) 밀라노

2) 베네치아

3) 피렌체

4) 로마

이런식으로 도시를 정했고

도시내에서 볼 것 이나 할 것, 투어 등을 짜보고 도시별 일정을 짜보면 좋을 듯하다

어찌되었든 그렇게 4곳의 숙소를 정해야 했다 예산은 1박 20만원 수준에서 정했다

1) 밀라노

우선 밤늦게 도착하기에 역에서 최대한 가까운 곳으로 정했다

다음날 '크레마' Crema 마을을 가는 계획이었으니 중앙역 근처로 잡았다

가격과 위치등을 보다 결정한 곳이다

UNAHOTELS Century Milano

Via Fabio Filzi, 25, 20124 Milano MI, 이탈리아

Via Fabio Filzi, 25, 20124 Milano MI, 이탈리아

 

침대도 좋고 넓었다 소파에 넓은 식탁 공간까지 여기가 제일 넓었는듯 우나호텔 센추리밀라노 UNAHOTELS Century Milano
 
 
 
 
로비나 이런거도 뭐 괜찮았다 옷걸이있는 옷장부분도 넓게 사용했다 우나호텔 센추리밀라노 UNAHOTELS Century Milano
화장실 넓고 따로 샤워부스도 있어서 좋았다 어매니티는 쏘쏘 우나호텔 센추리밀라노 UNAHOTELS Century Milano
 
 
 
 
 
엘베가 좁았지만 세대나 있고 나쁘지 않았다 우나호텔 센추리밀라노 UNAHOTELS Century Milano
 
 

꽤나 넓은 호텔이었고

조식도 괜찮았다 뜬금없이 객실에 러닝머신이 있었긴하지만

난방, 온수 뭐 빠짐없이 잘 나왔고 좋았다

2박 40만원 수준 비지니스호텔이라 그런지 외국인도 많았고 좋았다

다만 포트가 없어서 컵라면을 못먹었다

첫 숙소라서 그렇게 무리하지않고 로비에 물어보지도 않았다

2) 베네치아

베네치아는 메스트레와 본섬안에서 고민을 많이 했다

본섬에는 숙소 컨디션이 안좋다는 말도 많고

너무 비싸기도 해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무리해서 힐튼으로 정했다 이게 가격보다는 거리가 있어서 무리다

Hilton Molino Stucky Venice

Giudecca, 810, 30133 Venezia VE, 이탈리아

Giudecca, 810, 30133 Venezia VE, 이탈리아

딱봐도 거대하다 베네치아 힐튼몰리노스터키 베니스 Hilton Molino Stucky Venice
 
 
침대는 그닥넓진않았는데 침구가 확실히 좋았다 베네치아 힐튼몰리노스터키 베니스 Hilton Molino Stucky Venice
 
 
포트가 있어서 너무 좋았다 베네치아 힐튼몰리노스터키 베니스 Hilton Molino Stucky Venice
 
옷장을 열면 불이켜진다 디자인이 이쁘네 베네치아 힐튼몰리노스터키 베니스 Hilton Molino Stucky Venice
 
 
 
기하학적인 무늬가 있는 욕실 생각보다 좀 작다 베네치아 힐튼몰리노스터키 베니스 Hilton Molino Stucky Venice
 
 

귀데카 근처 섬으로 위치가 좋지않아서 걱정도 많이 했지만

그래도 역시 좋은 호텔이다 물도 한병 주지 않지만

조식도 매우 비싸서 먹지도 않았지만 포트기가 있어서 라면 끼리먹고 잘했다

일단 건물이 너무 멋있어서 좋았다

비싼만큼 제일 저렴한 방으로 구했고 뷰같은건 없지만

한번쯤 묵기에 좋은 숙소같다

근데 정말 싸게 구했다

39만원 수준 오히려 밀라노보다 싸게 구했다

3) 피렌체

일정중에 한번은 에어비앤비를 숙소로 하고 싶었다

그래서 에어비앤비를 보다가

두오모가 보이는걸 또 기대했지만 그냥 안정적으로 역 가까운 곳으로다가

안에게 이쁜 곳으로 정했다만

중심가에서 즐기는 카사 오르넬라 피렌체 여행

https://www.airbnb.co.kr/rooms/34274602?guests=1&adults=1&s=67&unique_share_id=c91e8787-90ac-40a4-895e-75779b161bad

Via di Barbano, 5

Via di Barbano, 5, 50129 Firenze FI, 이탈리아

에어비앤비  카사 오르넬라 피렌체
 
 
침구는 확실히 좀 삐걱삐걱 안좋다 이불이 좀 아쉽다 얇고  에어비앤비 카사 오르넬라 피렌체 
 
 
반대편 건물뷰다 욕실은 정말 좁다 ㅎ  카사 오르넬라 피렌체
 
 
밥도 먹고 할수 있는 공간 욕실은 귀엽다  에어비앤비 카사 오르넬라 피렌체 
 
 
티비는 거의 달려있다 수준이고 기본 요리는 해먹을 수 있는 주방이 있어 좋았다  에어비앤비 카사 오르넬라 피렌체 
 
 

어우 3층인데 엘베가 없어서 너무 힘들었다

그리고 도로가 너무 힘들어서 정말 캐리어 끌고 가기 너무 힘들었다

내부는 이뻣지만 아무래도 전기가 자주 끊겼다

동시에 뭘 하면 좀 차단기 내려가는게 한 3번 4번 정도 있었던 것 같다

그래도 뭘 해먹을 수 있어서 좋은 곳이었다

3박에 46만원이니까 15만원 수준이다 가격도 뭐 좋다

4) 로마

마지막 도시고 제일 오래있을거라서 조금은 좋은 곳을 원했는데

외관이 너무 멋져서 여기로 정했다

Hotel Quirinale

Via Nazionale, 7, 00184 Roma RM, 이탈리아

Via Nazionale, 7, 00184 Roma RM, 이탈리아

공간도 넓고 화장실도 따로 욕조가 있는 첫 숙소다 샤워부슨 없다 로마 호텔 퀴리날레 Hotel Quirinale
 
 
조금 고풍스러운 디자인이다 오래된 연식이 좀 느껴진다 로마 호텔 퀴리날레 Hotel Quirinale
 
 
포트기도 있고 뷰도 뭐 반대편 숙소가 보이지만 나쁘지 않다 로마 호텔 퀴리날레 Hotel Quirinale
 
 
외관이 엄청 으리으리했는데 사진빨이 좀 있다 숙소사이트에선 내부도 오래되었지만 관리잘된 느낌이다 로마 호텔 퀴리날레 Hotel Quirinale
 
 
내부실내온도 19도 고정인건 너무 아쉽다 겨울철엔 춥다 추워 로마 호텔 퀴리날레 Hotel Quirinale
 
 

4성이고 외관이 너무 멋있어서 좋았는데

조식도 포함되어있어서 오오 했다만

조식이 너무 별로고 (나는 안먹어봄 ㅋㅋㅋ)

오래된만큼 좀 층간소음이라해야하나 그런게 많고

19도 이상안되게 되어있다

이게 너무 크다 춥다 유롭의 밤 춥습니다

기본방보다 조금 돈 더 써서 한단계정도는 올렸는데 4박에 85만원 수준

숙소중에선 제일 비싸다 4성이니까

엄청 넓었고 화장실도 따로있었다

실내화를 기본으로 주지않아서 로비에 달라고 하면 가져다 준다

​여행계획짜기 

1. 항공편 예매 

ㄴ공항 인 아웃 정하기  

2. 숙소 예약

ㄴ 도시별 일정 정한후 숙소예약하기 이거는 따로 포스팅으로 

2022.12.10 - [자꾸걸어나가면 지구한바퀴] - [여행준비] 이탈리아 신혼여행 준비, 11박 12일 일정, 도시, 투어, 신혼여행일정 일정공유 일정짜기팁 투어계획 꿀팁 눌러서 보자

이거 쓰다보니 너무 길어져서

기차표 예매는 다음포스팅에 올리겠다

#이탈리아 #로마 #피렌체 #베네치아 #밀라노 #숙소 #호텔 #퀴리날레 #힐튼스터키 #몰리노 #우나호텔 #에어비앤비 #퀴리날레호텔 #우나센추리 #힐튼몰리노스터키 #베니스힐튼 #로마숙소추천 #피렌체숙소추천 #밀라노숙소 #로마호텔 #밀라노호텔 #베네치아숙소 #베네치아호텔 #이탈리아호텔 #밀라노숙소추천 #로마호텔추천 #밀라노호텔추천 #베네치아호텔추천 #베네치아힐튼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