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꾸걸어나가면 지구한바퀴

[여행준비] 이탈리아 신혼여행 준비, 11박 12일 일정, 도시, 투어, 신혼여행일정 일정공유 일정짜기팁 투어계획 꿀팁

by 래써판다 2022. 12. 10.
728x90

 

아 이거는 아마 찝고 넘어가야할 것 같은 포스팅이다
여행의 처음은 시작과 끝의 비행기 표를 예매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일정을 짜고 일정에 맞게 숙소를 잡고 도시간 이동을 짜는게 당연한 순서다
비행기, 숙소, 기차는 포스팅을 했는데 숙소전에 사실 일정을 짜야한다
이탈리아 너무 가고 싶은 곳은 많지만 진짜 대표적인 도시위주로 정했다

차례

1. IN OUT 정하기

2. 여행 도시 정하기

3. 도시별 체류일자 정하기

결론 : 11박 12일 일정 밀라노 2박 - 베네치아 2박 - 피렌체 3박 - 로마4박

 

왜인지는 아래서 자세히 살펴보자 ㅎ

 

1. IN OUT 정하기

이거도 사실 애매한데
가장 대표적으로는 로마와 밀라노 일 것이다
예전 여행에 로마인 밀라노 아웃을 경험했었는데
이번에는 거꾸로 밀라노 인 로마 아웃을 선택했다
이거는 날짜 등에 따라서 인아웃을 바꿔가며 저렴한걸로 찾아서 했다
결과적으로 겨울에 간 여행으로 밀라노인 로마아웃은 좋은 선택이었다
북부의 추운곳에서부터 남쪽으로 내려가며 여행을 해서 날씨, 온도가 확실히
여행하며 좋아지는 기분이었다


2. 여행 도시 정하기

인 아웃을 정했으니 사실 편하다
밀라노로 들어와서 로마로 나갈거니 중간에 어디를 들릴지를 정해야한다
고민없이 이탈리아에서 제일 대표적인 도시들로만 정했다
베네치아와 피렌체다
그럼 위치상 가까운곳에서 먼곳으로 해서
밀라노 - 베네치아 - 피렌체 - 로마 순서로 정해졌다


3. 도시별 체류일자 정하기

도시별로 얼마나 있을지는 결국 그 도시에서 보고싶은게 볼게 얼마나 많은지와
주요 볼거리중에 뭘 볼건지다
그리고 도시별로 어떤투어를 신청하고 근교까지 어떻게 갈지를 고민해봐야 했다
최종결정은
11박 12일 일정에
밀라노 2박 - 베네치아 2박 - 피렌체 3박 - 로마4박 이었다
일정을 정하는데 고민하고 가볼만한 곳은 도시별로 다양했다
이중에서 더 원하는 것으로 갈 곳을 정하고 도시별 일정을 정했다

 

밀라노
소도시인 크레마를 가고싶었고,
기본적으로 두오모, 비토리오 에마누엘레 2세 갤러리아
산타마리아 델레 그라치아 교회 의 최후의 만찬
나빌리오 운하 , 꼬모호수 등이 있었다
밀라노는 볼게 많이 없다는 평이 많았는데 상대적인거라 생각했다

 

 

베네치아
리알토, 산마르코광장, 두칼레궁전, 페기구겐하임 미술관, 아카데미아 미술관
무라노 부라노 정도가 가고 싶었다

 

 

피렌체
두오모 너무 유명하고 근교투어등이 가능하다
토스카나투어 , 더몰, 프라다 스페이스 등 아울렛투어도 있고
피사, 친퀘테레, 시에나도 갈 수 있었다 우피치는 꼭 투어듣고 싶었다
좀 여유있게 배분을 했다

 

 

로마
투어가 많다 보통 이까지오면 바티칸 투어는 들어야 할거고
남부투어 포지타노 폼페이 쏘렌토 아말피도 있고
로마 시내도 뭐 볼게 많고 콜로세움 포로로마노 나보나광장 트레비 판테온 등등
여기서도 토스카나 갈 수 있어서 선택권이 높았다

결국 이중에서 내가 보고 싶은것들을 쌓아보고 도시별 숙박일정을 정했다

2022.12.10 - [자꾸걸어나가면 지구한바퀴] - [여행준비] 이탈리아 신혼여행 준비, 11박 12일 일정, 도시, 투어, 신혼여행일정 일정공유 일정짜기팁 투어계획 꿀팁

300x250

댓글